|
|||
본문자동차는 다른 일반적인 재화와는 달리 '컨설턴트(딜러)'를 통해 구입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차를 사는데 어떤 딜러한테 사느냐에 따라 차량의 품질이 바뀌는 것도 아니지만, 많은 사람들은 수입차를 구매할 때 '어떤 딜러한테 구입하느냐'를 매우 중요한 요건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차라는 재화는 지속적으로 관리를 해줘야하며, 고가의 재화이기 때문에 더 합리적인 구매 뿐 아니라 '구입 후의 내 차 담당 관리자' 역할을 해줄 것을 기대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막상 소위 '영맨(딜러, 혹은 영업사원의 은어)'들은 판매 후에 발생하는 애로사항에 대해 'A/S센터'에 넘기고 자신은 판매에만 전념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왜냐하면 개인 딜러들은 회사와 무관한 사실상 '판매담당의 개인 사업자' 개념이기 때문에 품질 A/S에 스트레스를 받을 이유도, 그로 인해 시간 낭비를 할 필요가 없습니다. 심지어 책임도 브랜드사의 책임이기 때문에 담당 딜러는 실제적으로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1. 실질적인 담당 관리자 직수입 자동차 브랜드 로드마인의 컨설턴트들은 로드마인의 정규직원입니다. 따라서 실적과 수익을 위해 이리저리 뛰어 다니는 일반 영업사원들과 달리 실적보다는 고객의 입장과 합리적이고 객관적인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뿐만 아니라 출고 후의 해당 고객님의 애로사항에 대해서도 담당 컨설턴트를 통해 로드마인 본사 차원의 대응이 이뤄집니다. 차량에 관한 A/S 건도 로드마인 본사 직원으로서의 책무를 다하게 됩니다. 결국 해당 고객의 '실질적인 담당 관리자'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2. 폐쇄·개인적 관계가 아닌 공개·공유적 관계의 상담 수입차 커뮤니티에 가보면 '좋은 딜러 소개해달라'는 글이 많습니다. 같은 브랜드, 정해진 옵션의 동일한 차량을 사는 데도 왜 그렇게 딜러에 연연할까요? 그것은 '폐쇄적'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최고의 딜러와 최하의 딜러가 있다고 가정한다면, 최고의 딜러가 내주는 견적과 서비스가 최하의 딜러가 주는 서비스보다 더 좋을 것이라고 생각하기 때문이죠. 따라서 어떤 딜러를 만나 구입하느냐가 자신의 이 값비싼 재화의 '성공적 구매'에 기여하게 된다는 것을 느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로드마인의 상담시스템은 그렇지 않습니다. 역시 로드마인 본사의 컨설턴트 직원이기 때문에 각 컨설턴트 간의 정보공유가 이뤄지고 자연스럽게 '개인과 개인딜러'의 구매가 아닌 '개인과 본사상담팀'의 구매로 관계가 확장됩니다. 따라서 어느 개인 딜러의 역량으로 좌지우지 되는 것이 아니라 보편적이면서도 품질높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것입니다. 3. 가장 다양한 차를 연구하고 다루는 로드마인 직수입에도 매우 다양한 업체들이 있지만 직접 수입을 하지 않는 업체들도 있고, 특정 차량만 판매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로드마인은 세계 주요 자동차시장 국가(미국·독일 등)의 모든 차량에 대해 수입을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에서 거의 보기 힘들 법한 다양한 차량들도 수입 판매해왔습니다. 그에 따라 세계 거의 모든 브랜드들의 다양한 차종, 트림, 국가별 옵션 차이와 가격 차이 등 다양한 정보들을 숙지하고 연구하며 경험과 지식을 쌓는 것이 로드마인의 컨설턴트입니다. 직수입 특수 차종 뿐 아니라 국내의 정식 수입차량들의 정보까지 두루 습득하며 여러분께 가장 최적의 선택지를 제시할 수 있습니다. 4. 차량을 판매하는 것을 넘어 '진짜 상담가'로 일반적으로 BMW 딜러는 벤츠보다 BMW가 더 나은 점을 어필하고, 벤츠의 딜러는 BMW보다 벤츠가 나은 점을 강조하며 상담하게 됩니다. 하지만 로드마인은 벤츠도 BMW도 그 외 모든 브랜드들을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시각과 중립적인 정보로 고객에게 맞는 브랜드와 차량을 권해줄 수가 있습니다. 자신이 속한 회사의 브랜드, 그 상품으로 판매하는 것이 딜러라면, 로드마인의 컨설턴트들은 그야말로 '진짜 상담가'가 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를 초월할 뿐 아니라 직수입보다 정식수입이 더 나은 경우까지 파악해 고객에게 안내하게 됩니다. 로드마인의 1:1 맞춤 상담은 단순히 친절한 상담이 아니라 고객의 입장에서 가장 탁월한 차량을 구입하실 수 있도록 설계된 상담 프로그램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직수입차를 구매하시려고 한다면 언제든 문의주십시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