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본문안녕하세요 로드마인 피터입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브랜드인 닷지. 그 닷지라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모델이 바로 챌린저입니다. 챌린저는 미국을 대표하는 머슬카로 전형적인 미국식 스포츠카로 볼 수 있습니다. 그럼 닷지라는 브랜드부터 살펴볼까요? 닷지는 1914년에 설립된 역사가 깊은 브랜드이며 세계적인 자동차회사 크라이슬러그룹에 속해있습니다. 이 크라이슬러그룹 안에는 크라이슬러를 비롯하여 지프, 닷지, 램, 모파르가 속해 있구요. 크라이슬러그룹은 미국의 3대 자동차 회사입니다.(포드, GM, 크라이슬러) 닷지는 대한민국에서는 2003년에 도입되어 다코다, 니트로, 캘리버 등을 수입 및 판매하였으나, 해당 차량의 수입이 전면 중단되고 9년만인 2012년도에 철수하였습니다. 아쉽게도 챌린저는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된 적이 없었죠. 그렇다면 대체!왜? 국내에서 챌린저를 판매하지 않았을까요? 챌린저라는 모델을 살펴보면 그 답이 나올 것 같습니다. 닷지 챌린저는 앞서 말씀드린대로 미국식 스포츠카로 닷지사의 설립일 만큼은 아니지만 70년대에 출시한 역사가 깊은 모델입니다. 미국을 대표하는 3대 머슬카중 하나이며 그중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죠. (포드 머스탱 / 쉐보레 카마로 / 닷지 챌린저) 시대의 흐름에 따라 선이 조금 더 날렵해지고 세련되어지는 디자인 추세보단 레트로한 디자인을 고수하여 머슬카라는 타이틀이 가장 적합한 모델이라 할 수 있습니다. 영화 분노의 질주에도 자주 등장하며 영화배우 빈디젤의 차량으로 유명합니다. 국내에서는 숀리가 타고 다니는 차로 더 유명한 편이죠. 하지만 멋진 디자인에 비해 국내 니즈를 충족시키기엔 부족한 편입니다. 아마 정식으로 판매했던 시기에는 더더욱 그러했을듯 하군요. 그래서인지 닷지를 대표하는 챌린저보다 국내 도로 환경에 접합한 모델들을 선별하여 판매하였습니다. 판매량이 저조할거라 예상했던 것 같네요. 참 매력적인 차량임에도 판매하지 않았다는 건 아쉬운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역사가 깊다는 건 그만큼 인기가 많다는 것. 유명인들도 타고다니는다는 건 그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 챌린저가 도대체 어떤 매력이 있길래 긴 역사 동안 단종되지 않고 판매중인지 챌린저의 매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레트로한 디자인 시간이 흐르고 시대가 변하면 많은 것들이 바뀌기 마련입니다. 닷지 챌린저 역시 디자인에 있어 많은 것들이 변경되었지만 머슬카 다운 디자인은 타 브랜드 머슬카에 비해 잘 유지하고 있는 편이죠. 사이드뷰의 라인을 보면 여전히 챌린저만의 고유 디자인을 잘 유지하고 있습니다. 큰 변화없이 지금까지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어서 가장 머슬카 다운 디자인이라는 평가입니다. ▌다양한 엔진 챌린저는 다양한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엔진에 따른 성능은 물론이고 가격대까지 매우 다양한 편입니다. 3.6L V6 자연흡기 / 305hp / 제로백(0-60MPH 6.7초) 5.7L V8 자연흡기 / 375hp / 제로백(0-60MPH 5.1초) 6.4L V8 자연흡기 / 485hp / 제로백(0-60MPH 4.4초) 6.2L V8 슈퍼차저 / 717hp / 제로백(0-60MPH 3.6초) 6.2L V8 슈퍼차저 하이아웃풋 / 797hp / 제로백(0-60MPH 3.4초) 연비와 유지비가 걱정이라면 기본 엔진을, 누구보다 빠르게 달리고 싶다면 고성능 엔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수동미션과 자동미션, 운전의 재미를 극대화 3대 머슬카 모두 수동미션이 존재합니다. 아쉽게도 국내에서 판매하지는 않지만 말이죠. 챌린저 역시 6단 수동과 8단 자동미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3.6L 엔진을 제외하면 말이죠.
▌국내 도로에 적합, 유일무이한 AWD머슬카 머슬카중 유일하게 AWD 선택이 가능한 모델이 바로 닷지 챌린저입니다. 사계절이 있는 대한민국의 경우 겨울에 더더욱 AWD가 절실할 수 밖에 없습니다. 후륜베이스인 머슬카중에 유일하게 AWD 선택이 가능하다는 건 굉장히 유니크한 부분입니다. 아쉽운 부분이라면 3.6L V6 엔진에서만 선택가능하다는 점이겠네요.
▌압도적인 덩치, 머슬이라는 이런 것 레트로한 디자인을 잘 유지하고 있는 챌린저. 머슬카 중에 가장 큰 덩치를 자랑합니다. 머슬카중 유일하게 5인승으로 2도어지만 2열의 넓이가 가장 넓습니다. 쾌적한 실내 공간은 챌린저의 매력포인트중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큰 덩치만큼 넓은 트렁크 공간은 골프 클럽이 가로로 들어가니 챌린저만이 누릴 수 있는 특권입니다. ▌국내 공식수입사의 부재, 유니크함 서두에 언급했던대로 닷지는 국내에서 철수한지 오래되었습니다. 물론 챌린저를 판매했던 적도 없죠. 쉽게 볼 수 있는 카마로와 머스탱에 비해 매우 희소합니다. 남들과 다른차를 탄다는 것. 국내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모델이라는 점은 오너에게 뛰어난 하차감을 선사해 줍니다. 이처럼 멋진 디자인과 압도적인 성능, 그리고 국내 도로에서 쉽게 찾아볼 수 없는 희소성까지 팔방미인인 닷지 챌린저. 그렇다면 닷지 챌린저는 어디서 구매해야할까요? 정답은 바로 로드마인! 신차와 중고를 넘어 엔진과 트림별로 다양하게 수입하는 곳. 이미 많은 분들이 선택해 주셨습니다. 기본사양부터 고성능까지 자동미션부터 수동미션까지 환경부의 인증 문제도 최단기간 내에 완료할 수 있는 막강한 파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머슬카의 끝판왕, 몬스터를 만날 준비가 되셨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