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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정보 2021 닷지 램 TRX 프리뷰! 오프로드 픽업트럭 왕좌 쟁탈전
작성자 로드마인 조회 949회 작성일 20-11-05 10: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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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설 속의 픽업트럭, 닷지 램 TRX

닷지 램에서 가장 강력한 오프로드 픽업트럭, 램 TRX는 그 동안 수많은 관심 속에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왔습니다.

워낙 많은 렌더링 이미지와 출시 루머가 떠돌았기 때문에 램 팬들 사이에서는 전설 속의 픽업트럭으로 자리잡고 있었는데요, 이러한 TRX가 드디어 실제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오프로드 주행 능력에 최적화된 픽업트럭인만큼 경계대상 1호는 바로 포드 F-150 랩터였습니다. 램 TRX 출시 전까지 가장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았던 픽업트럭이 바로 F-150 랩터였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램 TRX는 랩터의 능력치를 훨씬 뛰어넘는 강력한 스펙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같은 오프로드 픽업트럭이지만 객관적인 스펙에 있어서는 사실 랩터보다 F150 슈퍼스네이크, 나이트메어 등과 비교대상이 될겁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마지막에 다시 한 번 정리해보도록 하고, 지금부터 닷지 램 TRX의 스펙에 대해 프리뷰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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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gine Specs

램 TRX에는 6.2L V8 슈퍼차저 엔진이 채택되었습니다. 현재 닷지 브랜드에서 사용하는 엔진 중에서 가장 강력한 스펙입니다. 최대 702마력, 89.2 kg.m의 토크를 발휘하며 큰 덩치에도 불구하고 제로백이 4.5초에 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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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패들시프트가 지원되는 8HP95 8단 자동미션을 적용하여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트랜스미션 체결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다듬었습니다. 기어비의 경우 일반 램 모델과 달리 3.55 Rear Axle Ratio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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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xterior

닷지 램 TRX의 외관은 램 레블에서 보다 공격적인 형태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측면 휀더플레어는 일반 모델보다 바깥으로 더욱 노출되어 안정적인 자세와 타이어 인치에 대한 제약을 다소 해결시켜주었고 리미티드 등급과 동일한 바이펑션 LED 프로젝터 헤드램프가 적용되어 보다 뚜렷한 시인성을 제공하였습니다.

과감하게 셋팅된 본닛 후드는 에어 인테이크와 냉각 시스템을 더욱 높여줍니다. 특히 램 TRX에 장착된 에어필터는 동급 최대 크기로 거친 지형에서도 꾸준한 퍼포먼스를 발휘 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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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면부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것은 기존 포드 F150 바하 모델에서 볼 수 있었던 타이어 캐리어가 옵션사항으로 지원된다는 것입니다. 
베드 마운트의 경우 디자인적인 측면에서도 오프로드 감성을 높여주지만 실제 스페어 타이어가 필요한 긴급 상황에서 보다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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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와 함께 RamBar 옵션 역시 추가로 장착이 가능하기 때문에 오프로드 픽업 감성을 원하셨던 분들에게 큰 만족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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램 TRX는 크루캡 5.7피트 베드만 출시됩니다. 국내 픽업트럭 오너들에게 가장 대중적으로 선택받는 캡&베드 스타일이기 때문에 특별히 부족함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다만 닷지 램의 전매특허인 램 박스 및 멀티펑션 테일게이트는 TRX에서 제외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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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re & Suspension

타이어는 Good Year 랭글러 325/65/R18 올터레인 35인치가 순정으로 장착됩니다.

여기에 추가 옵션사항으로 Mopar 비드락 휠을 선택 할 수 있기 때문에 순정 휠 타이어로도 추가적인 튜닝 없이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를 발휘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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램 TRX를 위해 독점으로 설계된 빌스테인 액티브 서스펜션은 기본 모델 대비 4인치 더 높아졌고 다양한 지형에서 즉각적으로 반응 할 수 있는 전자 장치가 추가되었습니다.
채택된 듀얼 밸브 테크놀로지는 8개의 밸브를 통해 각종 지형에서 전송되는 신호를 정밀하게 분석하여 대응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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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 동안 포드 F150 랩터의 전유물로 자리잡았던 점핑샷도 이제 닷지 램에서 가능해졌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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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terior

인테리어의 기본 뼈대는 일반 램 모델과 공유하고 있지만 가장 큰 차이점은 쉬프트노브가 기존 다이얼 방식에서 센터로 이동했다는 점입니다.

또한 램 픽업트럭에서 최초로 적용된 시프트 패들을 통해 운전자는 보다 정밀한 트랜스미션 조율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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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외에도 새롭게 추가된 헤드업디스플레이, 트레일러 리버스 스티어링 컨트롤 옵션 사항은 기존 오너들의 니즈를 충족시키는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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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rive Mode

2021 닷지 램 TRX는 안정적인 온/오프로드 주행을 위해 다양한 드라이브 모드를 지원합니다.

-스포츠모드 : 30:70 토크 스플릿으로 더욱 빠르고 단단한 서스펜션 셋팅 모드.

-스노우모드 : 45:55의 안정적인 토크 분배를 통해 미끄러운 노면에서 트랙션 확보.

-커스텀모드 : 스티어링 감도, 서스펜션 등 개별 셋팅을 통한 최적의 드라이브 모드 지원.

-머드/샌드모드 : 깊은 모래와 진흙 지형에서 효율적인 토크 분배를 통해 휠 슬립을 억제.

-락 모드 : 낮은 기어비로 바위 지형에서 안정적인 탈출을 지원.

-바하모드 : 변속 딜레이를 68% 단축하고 서스펜션을 풀 댐핑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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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150 쉘비 슈퍼스네이크

 

Compare Model

차량 스펙을 고려했을 때 닷지 램 TRX의 경쟁모델로는 포드 F150 슈퍼스네이크 (770마력), 나이트메어 (650마력), 랩터 (450마력) 등이 있습니다.

기본 제원 상으로는 슈퍼스네이크, 나이트메어와 비교하는 것이 적합하겠지만 이 차종들은 오프로드 주행능력보다 직진 운동성능에 포커스를 맞추어 설계된 차량이기 때문에 랩터와의 대결구도가 일반적입니다.

내년 또는 내후년에 새롭게 출시될 포드 랩터 신형 모델에 귀추가 주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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